[interview] Barista Hailey



mtl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바리스타 헤일리 입니다.

Q) 커피는, 그리고 바리스타라는 직업은 헤일리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A) 커피는 향미의 매력으로 저를 아직까지도 매료시키는 대단한 존재에요. 국가, 지역, 농장마다 각각의 다양한 특징과 고유의 향미가 존재하는데요. 그 향과 맛이 그대로 저에게 전달 될 때마다 ’내가 행복하게 커피를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또한 바리스타 라는 직업은 커피 한 잔으로 많은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 할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겐 가장 큰 의미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Q) 헤일리는 제주도에서 2년간 바리스타로 일을 했었죠. 제주도는 헤일리에게 어떤 곳이었나요.

A) 제주도는 조금 더 제 자신을 알아갈 수 있고, 집중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혼자만의 시간을 많이 갖는다는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서울 보다는 조금 느리고 자칫 외로울 수도 있는 곳이지만, 나 자신을 오롯이 마주하고 탐색할 수 있는, 충분한 환경과 시간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만큼은 정말 후회없는 시간이었습니다.


Q) mtl에서 일하며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요.

A) 제주에서 일을 할 때, 커피 스터디를 기획하고 리드하며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커피를 할 수 있었어요.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에서, 그리고 mtl에서 일하면서 또한 커피 관련 모임이나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보고 싶어요.

Q) 10년 후, 헤일리는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A) 커피.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삶. 즉, 행복한 삶이겠네요. 어디에 있든 이거면 충분한 것 같아요.
상품 목록
[interview] Barista Hailey 수량증가 수량감소 0
TOTAL. 0 (0개)
BUY NOW
SOLD OUT
ADD TO BAG